Web story/Design

완벽한 디자인의 웹사이트 모음 The FWA

JKJ1004 2008. 3. 14. 18:18
오데이www.5day.co.kr디비컷dbcut.co.kr처럼 이미 한국에서도 포트폴리오를 모아서 보여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유명한 에이전시에서 만든 사이트나 해외의 유명 사이트를 소개하고, 그것을 모아서 보여주는 서비스 사이트. 하지만 이 사이트들 만으로는 2% 모자란감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바로 사이트들이 디자인 된 느낌이나 기법들이 비슷비슷하고, 해외에서 참고한 디자인, 그리고 그들의 오랜 테크닉을 모방한 사이트가 많기 때문이지요. 이런 모자란 2%를 채우기에 딱 좋은 진짜 디자인 포트폴리오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The FWA 라는 사이트입니다. 꽤 오래된 사이트지만, 최신 사이트가 활발하게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물론 오래된 사이트라서 이 글을 읽는 디자이너분들 중에서 알고 계시는 분들이 대다수 이시겠지만, 역시 이번에도 몰랐던 분 소수를 위해서 소개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The FWA에 접속을 하면 최근에 올라온 사이트 순서대로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창의적인 사이트를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 아트웍이 이쁜 곳도 많고, 색상을 잘 쓴 사이트도 많으며, 현란한 모션그래픽이 구현 된 곳도 있습니다. 다양한 사이트를 지속적으로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 하나하나 빈틈없는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고 싶은 사이트를 필터링 해서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사이트의 성격에 따라서 카테고리를 나눠서 볼 수 있고, 사람들이 가장 많이 추천한 사이트, 한 해 가장 추천을 많이 받은 사이트를 골라볼 수 있고, 기간별로 오름차순, 내림차순 정렬을 해서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사이트는 페이징 버튼이 없습니다. 다음 페이지를 보시려면, 마우스 스크롤을 하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고 싶은 사이트를 클릭하시면 우측에 사이트 정보가 바뀝니다. URL 정보를 클릭하시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또한 The FWA에서는 재미있는 기능도 지원하는데, 위의 그림에서 보이는 ADD TO DOCK 을 클릭하면 잊고 싶지 않는 사이트는 저장을 해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이트 좌측 벽에 붙어있는 회색 화살표를 누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회색 화살표를 누르니 제가 마음에 들어서 저장해놓은 사이트가 보이는 군요. Nick AD 사이트입니다. 말 나온김에 한 번 구경해 보실까요? 재미있는 네비게이션을 가지고 있는 사이트네요 :)

The FWA 완전 소중한 사이트입니다. 현업 디자이너이시라면 필히 북마크 해두시고 자주 눈팅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D
반응형